•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pip install 관련 문의입니다.

20.11.25 17:13 작성 조회수 256

1

안녕하세요 남박사님의 수업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로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회사에서도 가끔씩 파이썬을 공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회사 보안정책이 강하게 잡혀 있어서 내부망(offline상태)과 외부망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내부망으로  파이썬 개발 환경을 맞추고 싶어 질문드렸습니다.(외부망 컴퓨터사양이 안좋아서..)

현재 구글링을 하며 visual studio code랑 해당 프로그램의 extensions 한 데이터와 설정값을 내부망으로 옮겼는데,

pip install 로 설치한 라이브러리는 옮기는 방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아 그리고 파이썬에 관련된 다른 수업은 안하시나요?  하시게 된다면 어떤쪽으로 강의하실 생각이신지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말씀하신 그런 상황을 보다 쉽게 대처하기 위해서 가상환경(virtualenv) 기능을 활용합니다. 가상환경을 사용중이라면 가상환경으로 생성된 폴더를 그대로 복사 해서 붙여넣기 하면 되고 vscode 에서 인터프리터를 가상환경 폴더에 있는 exe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그런 환경이 아니라면 귀찮긴 하겠지만 그냥 하나씩 pip 로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파이썬 차후 강좌는 2가지 정도 생각중인게 있는데 제가 요즘 프로젝트를 진행중인게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보류되고 있습니다. 2가지중 하나는 현재 강좌와 비슷한 재미와 예제 위주로 지금보단 아주 조금 어려워지고 좀 더 기본을 다질수 있는 강좌고 다른 하나는 실제 파이썬을 활용하여 api 를 만들고 앱 서비스를 만드는 예제를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