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실습을 위한 데이터나 이미지들은 어디서 다운받나요?

23.07.17 11:24 작성 조회수 367

0

실습을 위한 데이터나 이미지들은 어디서 다운받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1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실습을 위한 데이터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프로그래밍 실습을 위해서는 확보하고자 하는 데이터나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공개된 데이터셋이나 제공되는 오픈 API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데이터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관심 있는 주제에 맞춰서 데이터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검색 엔진에서 원하는 데이터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다운로드”나 “무료”와 같은 키워드를 함께 검색하면 관련된 자료를 찾을 수 있답니다. 데이터나 이미지의 저작권 및 사용 조건을 꼭 확인한 뒤에 사용해 주세요.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데이터셋이나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어요. 공공데이터 포털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모아놓은 곳으로, 데이터셋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일부 프로그래밍 언어나 라이브러리에서는 예제 데이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Python의 경우에는 sklearn.datasets 모듈에서 많은 예제 데이터셋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런 방법들을 통해 실습을 위한 데이터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0

저 강의에 사용된 데이터를 모아놓은 곳은 없습니다. 보통 오렌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하거나(dataset 위젯을 사용해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kaggle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제가 직접 수집한 것들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