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깃허브

23.07.10 21:18 작성 조회수 610

0

PS C:\Users\user\Documents\boiler-plate> git push -u origin main

fatal: failed to load library 'libcurl-4.dll'

이럴 경우엔 어떻게 깃허브 연결 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libcurl-4.dll” 라이브러리를 로드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첫 번째로는 Git을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libcurl-4.dll” 라이브러리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it을 다시 설치하면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환경 변수 설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Git을 설치할 때 “libcurl-4.dll” 라이브러리의 경로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컴퓨터의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 변수”로 이동하여, 시스템 변수의 “Path” 항목에 Git 설치 경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세 번째로는 “libcurl-4.dll”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해당 경로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libcurl-4.dll” 파일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한 후, Git 설치 폴더 내에 있는 “bin” 폴더에 해당 파일을 복사해보세요.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되, 주의해야 할 점은 다운로드한 파일이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공된 것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악성 코드가 포함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보안에 많은 위협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만약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Git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Git 관련 커뮤니티 또는 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Git 관련 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도 도움을 받아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