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원래 쿼리셀렉터에서는 띄워쓰기 하면안되나요?

23.07.08 20:32 작성 조회수 256

0

- 질문에 대한 답변은 강의자가 하는 경우도 있고, 수강생 여러분들이 해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같이 도와가며 공부해요! :)
- 작성하신 소스코드 자체의 오류보다는, 개념이나 원리가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질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대로 따라했는데 소스코드에서 버그가 나는 경우는 99%가 오타에 의한거라서, 완성된 소스랑 찬찬히 비교해보시면 직접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개발자도구 console에 오류로 표시된 부분만 완성 코드에서 복사->붙여넣기를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원래 위처럼

document.querySelector("#scroll-section-0 .main-message.a"),

.main-message.a 와 같이 클래스는 붙여서 작성해야하나요? 띄워서 작성하니까 안찾아지던데

아이디와 클래스는 다른 속성이라서 띄워주고, 클래스끼리는 붙여서 작성해야하는 건가요

아니면

main-message클래스랑 a클래스는 형제클래스니까 부모 자식의 관계를 뜻할 때만 띄워주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div class="message a"></div>
이렇게 같은 요소에 두개의 클래스라면 붙여 주시고,
.message.a

<div class="message">
<div class="a"></a>
</div>
부모 자식 관계라면 띄어주시면 됩니다.
.message .a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쿼리셀렉터에서는 클래스 선택자를 사용할 때 클래스들을 붙여서 작성해야 합니다. 클래스들 사이에 띄어쓰기를 하게 되면, 띄어쓰기로 구분된 서로 다른 클래스들을 갖는 요소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 때는 해당 요소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document.querySelector(‘.main-message.a’)“와 같이 클래스 선택자를 붙여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작성하면 main-message 클래스와 a 클래스를 동시에 갖는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main-message클래스와 a클래스가 부모 자식 관계를 뜻하지는 않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에서는 요소들을 선택할 때 선택자를 정확히 작성해야 하므로, 클래스 선택자 작성 시 주의해야 해요. 쿼리셀렉터를 사용할 때는 참고하는 자료나 문서에서 예시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하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언제든지 더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