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강의 내용 5:10 질문입니다.

23.07.08 18:15 작성 조회수 233

0

outer 실행 컨텍스트의 outerEnvironmentReference에 관한 질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outerEnvironmentReference는 외부 참조에 관한 객체이니 본인인 outer: f가 아닌 outer2: undefiend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outer: f 가 들어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outer: f, outer2: undefined 모두 들어갑니다. 외부의 environmentRecord를 그대로 참조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outer 실행 컨텍스트와 outerEnvironmentReference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네요.

outerEnvironmentReference는 현재 실행 컨텍스트에서 바깥 쪽의 스코프 (외부 환경)를 참조하는 속성입니다. 그리고 outerExecutionContext는 현재 실행 중인 함수의 외부 환경을 가리키는 변수입니다.

outerExecutionEnvironment는 현재 함수가 선언된 스코프를 가리키는데, 여기서 outer는 자신을 포함하는 외부 함수를 가리키는 것이기 때문에 outer: f가 들어가게 됩니다.

즉, outerEnvironmentReference는 현재 실행 컨텍스트가 어떤 외부 환경을 참조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자바스크립트 스코프와 실행 컨텍스트에 대해 좋은 강의나 도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조금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