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결과페이지 선택값 합산하기

23.07.05 17:31 작성 조회수 192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찾게 되어 보고 있는중에 문의 남깁니다.

결과 계산하기에서 value 값이 제일 높은 첫번째 항목을 결과값으로 보여주는데

많이 선택한 부분 출력 말고 정답 선택(1)시 값이 더해지게 바꾸는 방법이 있을까요?

점수 테스트처럼 바꿔서 만들어보고싶은데 강의로 따라하려다보니 만점아니면 빵점만 되서요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결과페이지에서 가장 높은 value 값을 가진 첫 번째 항목을 결과값으로 보여주는 것 대신, 정답을 선택할 경우에 값이 더해지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거죠?

강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점수 테스트처럼 만점이 아니면 빵점이 되는 상황을 피하고 싶으시다는 말씀이시죠?

이런 경우에는 평균값을 계산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의 value 값을 모두 더한 뒤, 선택한 항목의 수로 나누어 평균 값을 계산해 보여주는 방식이에요.

실제로 구현하려면 프로그램 코드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정하거나 추가로 공부해서 구현하셔야 할 거예요. 코드를 수정하는 부분은 설명에서 제외되어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약 구체적인 질문이 있다면, 강의 커뮤니티에 그 부분에 대해 문의를 남기셔도 좋아요. 강의 제작자나 다른 학습자들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거예요. 잘 하시고 좋은 결과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