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과거의 COMMIT을 추가하는 방법 문의

23.07.05 10:15 작성 조회수 130

0

안녕하세요.

GITLAB 관련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예를들어,

6월1일 형상부터 master branch에서 관리 해 왔는데,

로컬에서 5월 29일 형상이 발견되었다면,

6월 1일 commit 이전의 master branch로 commit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GitLab 관련 문의에 대해 도움을 드릴게요.

Git에서 과거의 commit을 추가하려면 git cherry-pick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git cherry-pick을 사용하면 특정 commit을 선택하여 현재 브랜치에 추가할 수 있어요.

먼저, 5월 29일의 commit 해시 값을 알아내야 해요. git log 명령어를 사용해서 commit 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해당 commit 해시 값을 복사해두세요.

그리고, 현재 checkout 한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인지 확인한 후, 아래 명령어를 실행해주세요.

git cherry-pick <commit 해시 값>

위 명령어를 실행하면, 5월 29일 이전의 commit이 현재 브랜치에 추가될 거에요. 만약 충돌이 발생한다면, 충돌이 발생한 파일을 수정하고 git add 명령어를 사용해 변경 사항을 스테이징 영역에 추가한 후, git cherry-pick --continue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위의 방법으로 5월 29일 이전의 commit을 추가할 수 있어요.

그런데, GitLab에서 과거의 commit을 추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현재 브랜치의 history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전의 commit을 추가하려면 --force 옵션을 사용해야 해요. 그리고 다른 사용자들과의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협업하는 팀원들과 협의한 후에 진행해주세요.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GitLab 공식 문서나 Stack Overflow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이상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