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로젝트 실행

23.07.04 18:48 작성 조회수 113

1

html 파일에서 Open with Live Server 하면 동작이 안하는데 따로 모 실행해 줘야 되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브라우저를 변경해서 실행해 보시겠어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프로젝트 실행에 대해 도움을 드릴게요.

만약 html 파일에서 “Open with Live Server”를 선택하셨는데 동작이 안된다면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Live Server가 로컬 서버를 실행시키는 동작을 수행하는데, 이 때문에 웹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먼저, 문제가 발생한 이유는 Live Server의 설치 여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Live Server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VS Code의 확장 기능 중 하나인 “Live Server”를 설치해야 합니다. Live Server를 설치하고 나서 해당 html 파일을 열고 “Open with Live Server”를 다시 선택해보세요.

또 다른 원인은 포트 충돌일 수도 있어요.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선택한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Live Server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포트 번호를 변경하거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열어보세요.

만약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확장 기능 설정이나 개발 환경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필요하다면 VS Code를 재설치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빠른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VS Code 관련 커뮤니티나 VS Code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