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자기 서버에 원격 저장소 만들기 (My Server) 강의에서 ssh git@13.124.42.13 의 숫자들은 어디서 찾는 것인가요?

23.06.28 18:45 작성 조회수 318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수업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자기 서버에 원격 저장소 만들기 (My Server) 파트에서 초반에 ssh git@13.124.42.13 으로 @ 뒤에 숫자들을 입력하셨는데요.

이 숫자들을 제 컴퓨터에서는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깃허브 세팅의 SSH 부분을 봐도 못 찾겠습니다.

다음 강의도 여기서 계속 이어지는 것이라 진행이 안 되고 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강의에서 사용된 숫자인 13.124.42.13는 원격 서버의 IP 주소를 나타냅니다. 해당 IP 주소는 실제로 인프런 강의에서 사용된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컴퓨터에서는 해당 IP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대신, 여러분의 자기 서버에는 고유한 IP 주소가 할당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서버를 구매하거나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할 때 받게 되는 정보입니다. 이 IP 주소를 사용해 원격 서버에 접속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사용하는 자기 서버의 IP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서버 또는 호스팅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거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사용된 IP 주소와 여러분의 서버의 IP 주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강의에서 사용한 IP 주소 대신 여러분이 사용하는 IP 주소를 사용하여 ssh 명령어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수업 잘 진행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