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Serial terminal 무응답

23.06.27 22:29 작성 조회수 594

1

안녕하세요 Lab3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동일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Vitis에서 진행했을때 Vitis Serial Terminal이 무응답입니다.

Digilent driver도 설치하고 Vivado driver도 설치해보고 Vivado자체를 최신버전 2023.1로 설치를 해보아도 시리얼 통신이 안됩니다ㅠㅠ

그리고 Vitis에서 Launch Hardware를 하면 FPGA보드의 DONE LED가 동시에 켜집니다..

또한 Launch Hardware를 실행시킬때 두번에 한번씩은 'could not find fpga device on the board for connection 'local' '라는 오류가 뜹니다..

이에 대한 해결법으로 구글링해서 드라이버 설치하라는거 다 해봤는데도 안되네요ㅠㅠ뭐가 문제일까요.

이번 실습 뿐 아니라 모든 실습 + 제 프로젝트까지도 무응답입니다..ㅜ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정리해주신 내용을 보았을 때, 우선 COM1 은 터미널 용이 아닌 것 같아요.

제 경우는 Naming 이 "USB Serial Port" 로 나옵니다.

image

저 또한 구글링통해서 해결하는데요. 현 환경이 불안정한 상태 같으시네요. (정확한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image===========================================

다른 PC 로 Test 혹은, 완전한 Unistall 후 재설치 해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0

+) FPGA보드 전원 ON시 장치 관리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전원 OFF를 해도 통신 포트(COM1)만 사라지지 않습니다. 데스크탑의 USB 포트를 옮겨가며 꽂아봐도 항상 COM1 포트만 떠잇습니다. 제 생각엔 통신포트가 잡히지 않는것같습니다. 데스크탑 후방부, 전면부 전부다 옮겨가며 FPGA를 ON/OFF를 해가며 봐도 COM1은 항상 보이고 다른 COM포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 메인보드 바이어스 업데이트까지 했는데도 안잡히네요ㅠ 같은 5핀 USB에다가 반년전엔 잘만 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