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해결됨

공부 방향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3.06.23 15:33 작성 조회수 257

0

현재 일본에서 유학중인 대학교3학년이고 제 목표는 클라개발자로 회사에 취직한 이후에 조금씩 공부해서 서버쪽도 배워보고자하는 생각을 가지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있는데 학교에서는 1학년때 파이썬을 맛보기로만 배우고 이후에는 엔진사용법을 중점으로 수업을 해서 언리얼수업에서는 C++, 그리고 유니티수업에서는 C#을 가르쳐주지는않고 교수님 따라가는 느낌으로만 하고있고 C언어를 가르키는 수업도 없었고 제가 그동안 시험만 벼락치기로 겨우겨우 넘기면서 방치한 결과 대학교3학년생인데 프로그래밍 기초적인 부분도 모르고있는게 현 상황입니다. 그러던 와중 최근 갑자기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빨리 공부해아겠다는 생각이들어 요즘 이것저것 찾아보고있는데 어떻게 공부해라! 같은 내용의 자료가 너무 많다보니 오히려 고민이 되기시작했습니다.

서론이 엄청 길어졌는데
일단 스스로 생각해본 계획은 C++로 시작해서 3~4개월공부하고 이후 언리얼엔진을 공부하면서 익숙해지면 C++과 병행을 하며 공부하고 이후에 c#과 유니티엔진을 공부하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C언어 기초 문법, 자료구조, 코딩 테스트, C언어 심화 및 시스템 프로그래밍, C++, 디자인 패턴, 소켓 프로그래밍, C# 그리고 나서 엔진 사용방법 순으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공부하라는 조언을 들었고 좋은방향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분은 게임개발 분야는 아니시기도하고 저도 이렇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긴했지만 벌써 대학교3학년 절반이 지났기도했고 이제 4학년부터는 취업활동도 시작해야하는데(일본의 경우 대부분 대학교 졸업후 취직이 아니라 3~4학년부터 수업과 취업활동을 병행하고 취직에 성공하면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바로 출근하는 형식입니다.) 시간이 촉박하지않을까 C언어부터 기초를 쌓고 C++을 공부하고 C#은 당장은 건너뛰고 언리얼엔진을 공부하더라도 포트폴리오도 필요하니 작품도 여러개 만들어야할텐데 과연 이게 다 소화할수있을까도 걱정입니다.

그래서 제가 게임개발쪽 강의는 Rookiss님 강의만 구매하기도했고 가장 신뢰하고있어서
Rookiss님의 의견을 묻고 그 의견을 바탕으로 방향을 잡아보려고합니다.

제가 공부 방향성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까요..?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그냥 일반적으로 1년 학원 과정의 커리큘럼 순서가 제일 좋다고 봅니다.
아래 말씀하시는 [C언어 기초문법][C언어 심화] 등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네요.
당연히 폭넓게 다 알면 좋지만 제한된 시간 내에 공부하려면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고
결국 C++과 코딩 능력(자료구조/알고리즘)이 관건입니다.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게 곧 코딩 테스트 공부라서
당분간 C++ / 자료구조&알고리즘 위주로만 파시고,
현지 사정을 보고 언리얼 or 유니티 둘 중 하나를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큰 회사가 아니면 또 유니티 수요가 많기도 해서 뭐가 나을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서버를 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굳이 소켓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실 필욘 없습니다.
오히려 클라를 지망한다면 그 시간에 DX라고 찍먹해보는게 좋습니다.
무늬만 전공자 대학생인 상황은 사실 아주 비일비재하니 특별하게 이상한 케이스는 아니고
지금부터 그냥 쭉 하면 됩니다. 다만 어차피 지금 공부한건 쌓이고 쌓여서 몇 년 후에 효과를 보는 것이니
당장 급하게 마음먹어도 크게 달라질 것은 없고 현재에만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물론 일본은 내정받는 시스템이 있어서 좀 다를 수도 있겠지만)

 

spyair1025님의 프로필

spyair1025

질문자

2023.06.23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