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라이브러리 질문

23.06.23 04:18 작성 23.06.23 04:18 수정 조회수 242

1

혹시 강의내용과 같은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라이브러리 같은게 있을까요? 저런 스크롤 애니메이션 페이지를 만들 때 바닐라 자바스크립트가 아닌 더 쉽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게 혹시 있나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gsap의 scrollTrigger 등, 스크롤 애니메이션에 이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들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므로 적절히 이용하시면 좋지요!
물론 이 수업에 나오는 개념들을 알고 계시면, 라이브러리만 이용해서는 구현이 어려운 것들도 원해는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도 잘 이용하시되, 직접 구현하는 원리를 공부하시는 게 실력 향상에는 큰 도움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강의내용과 같은 페이지를 쉽게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로는 ‘fullpage.js’가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스크롤 애니메이션 페이지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JQuery 기반으로 작성된 라이브러리이며, 간단한 API를 제공하여 지정된 요소를 섹션으로 나누고 페이지 스크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섹션의 내용은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CSS와 JavaScript를 직접 작성하셔야 합니다.

문서와 오픈소스 코드는 fullpage.js 홈페이지나 Github 저장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