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

23.06.17 21:43 작성 조회수 267

0

강의다 따라했고 강의에서는 리로드 하면 페이지가 바로 바뀐게 반영되는데 저는 pm2 stop main.js -> pm2 start main.js를 해야 반영이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1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pm2 는 프로세스 매니저로, node.js의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실행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main.js 파일도 node.js로 만든 서버 파일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발 과정에서는 코드를 수정할 때마다 서버를 자동으로 재시작해주는 도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nodemon, supervisor, forever 등이 있습니다.

반면, pm2 는 서버를 유지하며, 서버에 변경 사항을 반영할 때에는 프로세스를 재시작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pm2를 사용하기 전의 개발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서버를 재시작시켜주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해당 내용을 고려하여 코드 수정 후 서버에 적용하려면, 상황에 따라 pm2를 중단하고 재시작하는 방식으로 적용하는 것이 맞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개발 단계에서는 pm2 대신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면, main.js 파일을 재시작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pm2 관련 로그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내용을 상세하게 기재해주시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