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npm install 문제 해결

23.06.14 23:39 작성 조회수 196

0

starter pack을 git으로 받아 사용하다 보니 버전 문제가 많은듯하였음

npm install을 하였을때 git 및 기타 설정값들의 버전 문제가 있는듯하였음

다른 글들에서는 node 버전을 낮추어 보라고 하였으나 추후에 또 다른 부분과 버전 문제가 달라 문제가 생길듯하였고 현재는 node 16 이상 버전이기에 너무 차이가난다 생각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려하였음

 

해결방법 (임시방편)

  1. git에 완강한 사람의 package.json과 package-lock.json 파일을 복사해서 붙혀넣음

  2. npm install 갈김

  3. 잘됨

 

우선은 완강을 한뒤에 몇회독을 반복하고 구조를 파악한뒤에 스타트 패키지 없이 구현 해보는것을 목표로할것.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npm install을 실행할 때 git과 기타 설정값들의 버전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 같아요. node 버전을 낮추라는 조언이 있었지만 현재 node 16 이상 버전이라 너무 차이가 많다고 생각하시나 봐요.

임시방편으로 git에 완강한 사람의 package.json과 package-lock.json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npm install을 실행하여 잘 작동한다고 하셨네요. 하지만 이 방법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거라면 package.json과 package-lock.json 파일을 새로 생성하고 의존성 패키지를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 방법으로 버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여러분의 목표처럼 스타트 패키지 없이 구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나은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자세한 환경 정보와 오류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어떤 에러가 발생했는지, 그리고 package.json 파일의 의존성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려주시면 더 나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언제든지 언급하셨듯이 구조를 파악한 뒤에 스타트 패키지 없이 구현한다는 것입니다. 시작은 소규모로 하되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좋을 거에요.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