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terrform.tfvars 의 모범사례에 관하여

23.06.08 23:46 작성 조회수 266

0

https://www.terraform-best-practices.com/code-structure

terraform best pratices 문서를 살펴보던 도중
아래와 같은 문구를 보았습니다.

terraform.tfvars should not be used anywhere except composition.

컴포지션을 제외한 곳에서 tfvars를 사용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 건가요??

강의 해주시는 부분은 컴포지션에 해당하기 때문에 괜찮은건가요? 컴포지션이 아닌 상황에는 어떤 상황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해당 문구의 의미는 terraform.tfvars 파일은 composition(구성)에 사용되어야 하며, 다른 곳에서는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컴포지션은 여러 모듈을 하나의 인프라스트럭쳐로 구성하는 것을 말하며, 이러한 작업을 할 때, terraform.tfvars 파일은 다양한 변수값을 설정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즉, 해당 파일은 특정 모듈이나 구성에만 적용되는 변수 값을 정의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컴포지션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terraform.tfvars 파일을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는 보안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파일에는 보안과 관련된 설정 정보들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노출될 경우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포지션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다른 파일에 변수 값을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에서도 컴포지션에 해당하는 부분에서만 terraform.tfvars 파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