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FPGA MCU Porting

23.06.03 10:41 작성 23.06.03 10:41 수정 조회수 330

0

안녕하세요 현재 반도체 설계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Full custom 설계를 하다가 이번에 RTL 설계 부서로 이동할 것 같은데 DFT 관련 부서라고 합니다.

본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어서 FPGA MCU Porting 을 다음 강의로 들어보려고 하는데 RTL 설계 Flow 를 익히는 관점에서 도움이 될까요?

추후에 DDR Controller 까지 들어서 현업에서 도움 받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새소식 게시판에 MCU Porting 수강하면 Flash 모듈을 무료로 주신다고 하셨는데 모듈 종류가 뭔지 궁금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lex님의 프로필

alex

지식공유자

2023.06.03

강의가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FPGA MCU Porting 강의는 FPGA내에 MCU를 포팅해서 사용하는 solution입니다.
(xilinx사에서도 IP 형태로 Microblaze를 제공하고 있어서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PGA MCU Porting 강의를 수강하시면, 사용자 로직과 MCU간의 Memory 구성이나 Bootloader를 설계하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FPGA에 MCU를 포팅해서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프로젝트를 구성할 때, 로직(RTL)으로 처리하는 부분과 FW(MCU)로 처리하는 부분을 나누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MCU가 있으면 PC와 통신(UART)을 통해서 디버깅 메시지를 확인해 볼 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DFT (Design for Test 맞나요?) 관련 부서면, Memory 나 기타 IP들을 많이 다루실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FPGA MCU Porting 보다 DDR Controller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lash 모듈은 FW(code)를 저장하는 외부 Flash 모듈입니다. Bootloader에서 FW를 Flash에 저장하고, 실행할 때에는 Flash의 FW를 읽어서 내부 SRAM으로 로딩해서 동작합니다.
FPGA MCU Porting 강의에 필요한 모듈이고, 수강하시는 분들에게는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Verilog를 이용한 FPGA 활용 기초"를 수강하셨네요~
먼저 "Verilog를 이용한 FPGA 활용" 강의 먼저 수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