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axure10 항목 추가할 때 질문입니다!

23.06.02 10:53 작성 조회수 341

0

안녕하세요 강사님
axure10 을 사용하고 있고,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예시로 이력서를 작성한다고 하면,
경력 사항을 몇 개고 추가하고 또 추가할 수 있지 않습니까?
그럴 때 항목이 밑에 새로이 추가되면, 그 다음 항목(예를들면 첨부된 사진의 인턴,대외활동) 과는 자연히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추가가 되는데, 그러한 액션을 axure에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예시 이미지는 잡코리아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귀여운 고양이님 안녕하세요.
위에 질문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Repeater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해서 영상 링크로 공유드립니다.
https://www.dropbox.com/s/5mp3emr28nu0t2k/%EB%A6%AC%ED%94%BC%ED%84%B0%20row%20%EC%B6%94%EA%B0%80.mp4?dl=0

리피터 기능의 경우 커리큘럼에도 다양한 샘플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D

 

강사님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다만 동영상 대로 따라하던 와중에, 리피터 진행 시 한가지 오류가 있어서 추가답글 남깁니다 ㅠㅠ
이렇게 리피터를 적용하였는데, 텍스트 부분들(직장명/재직기간/직급직책 등)이 추가버튼을 눌러 항목이 추가될 경우 사라집니다 ㅠㅠ 텍스트가 사라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가장 쉬운 방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래 첨부 이미지와 같이 Text Field에 힌트 메세지를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image

만약에 입력 박스를 Text Field 가 아닌 일반 Box로 그리셨다면 Box 위에 Text를 타이핑해서 올려두셔도 됩니다 :)

세심한 설명 감사합니다 강사님! 아직 액슈어는 어렵지만 차근히 따라하다보면 잘 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ㅠ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0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xure 10에서 항목을 추가할 때,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추가하는 방법은 자동 레이아웃(Auto Layout)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자동 레이아웃을 설정하려면, 추가하고 싶은 항목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준 뒤, 오른쪽에 있는 “자동 레이아웃” 아이콘을 클릭해 새로운 자동 레이아웃을 만드세요.

항목을 추가할 때마다 자동으로 추가되게끔 설정하고 싶은 경우, 자동 레이아웃의 “수평 항목 추가” 또는 “수직 항목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항목이 자동으로 추가되면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게 됩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만약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