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m1 맥북 웹서버 구축 실패 후 깃허브 웹호스팅 이용

23.05.29 18:01 작성 조회수 388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수업 중 궁금한 부분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맥 os에서 웹서버 구축하기 라는 강의를 보고 웹서버 구축을 하다 실패해서, 어쩔 수 없이 모든 코드를 수정할때마다 깃허브에 upload 후 결과를 봐왔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웹서버를 구축하는 것의 장점이 뭐가 있나요?

제가 느낀바로는 굳이 웹호스팅처럼 업로드할 필요 없이 거의 실시간으로 제 코드의 수정사항을 볼 수 있다.라는 것과 다른 웹호스팅 서비스를 거치지 않고 다른 사용자들이 나의 웹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다. 같은데, 웹서버를 구축하는 게 너무 어렵고 해서 앞으로 웹호스팅만으로 진행해도 될까 싶어 질문드립니다. 제가 생각못한 큰 장점이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3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웹서버를 구축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개발자가 웹페이지의 수정사항을 별도의 호스팅 서비스나 깃허브와 같은 서비스를 거치지 않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서버에서 직접 컨트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웹 개발을 할 수 있으며, 보안적으로 안전하고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웹서버를 구축하는 것은 까다롭고 어려움이 있어서 초보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웹 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으며, 품질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결정한다면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드리며,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