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코랩 세션이 다운되었습니다

23.05.29 01:12 작성 23.05.29 17:25 수정 조회수 402

0

안녕하세요, 강사님.

몇 가지 질문이 있어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1.

mm_mask_rcnn_train_balloon를 커스텀 데이터 세트로 돌리고 있는데

아래 코드에서 validate=False로 설정하면 문제가 없이 작동하는데

True로 하면 36에포크로 설정을 해줬는데 12에포크까지만 돌고 검증이돼서 결과값이 나오고 세션이 종료됩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해줘야할까요,,?

# epochs는 config의 runner 파라미터로 지정됨. 기본 12회 
train_detector(model, datasets, cfg, distributed=False, validate=True)

 

  1. 강의에서 제공되는 코드는 test set이 아닌 validation set으로 성능 검증을 하는 건가요?

     

  2. 아래 나오는 AP와 AR 값 말고 각 클래스 별로 precision 과 recall값도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1. 음, mmdetection이 버전업이 되면서 validate=True로 segmentation의 evaluation시 중간에 다운이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validate=False를 권장드립니다.

     

  2. 네, validation set으로 성능 검증을 합니다.

     

  3. mmdetection에서 AP, AR말고 클래스별 Precision과 Recall값은 확인이 안될 겁니다.

감사합니다.

관련해서 또 질문이 있습니다..!
그럼 segmentation에서 정확도는 성능지표로 안쓰지만 구하고자하면 구할 수 있을까요?

이때 정확도를 정답인 것과 정답이 아닌 모든 객체 중에 예측된 것중에 정답인 객체의 비율(판별률)로 봐도 될까요?

보통은 segmentation의 정확도를 볼 때 픽셀 단위로 해당 object를 검출했는지로 판단합니다.

그러니까 예측 object의 개별 픽셀들이 실제 object의 개별 픽셀과 하나하나씩 맞았는지로 정확도를 판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