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도메인을 A, B 또는 그 이상으로 여러개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23.05.27 12:39 작성 조회수 376

0

도메인이 A,B,C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독립된 사이트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럴때 docker compsose 안에 nginx:80 을 여러개 만들어야 되는건지

아니면 docker compose를 여러개 만들어야 되는걸까요?

기존 아파치에서는 virtual host에 여러개의 도메인을 셋팅하면 되었는데요

도커에서는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합니다. 구글 검색을 해봐도 이해가 잘 가는 내용이 많지가 않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도메인이 A, B, C와 같은 여러 독립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도커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도메인별로 구성된 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도커 컴포즈 안에 nginx 컨테이너를 여러 개 만들어야 합니다. 각각의 nginx 컨테이너는 다른 포트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각각의 서버로 요청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아파치와 같은 웹 서버처럼 도커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가상 호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reverse-proxy, traefik과 같은 컨테이너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으로도 완벽한 해답을 찾기는 쉽지 않은 문제일 수 있어, 도커를 활용한 실제 구현 예시와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질문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