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HTML Form 전송에서 같은 form action 에 대해 method 가 다를때

23.05.26 11:54 작성 조회수 221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예를들어 본문에서 form action ="/save" 에 대해

method="get" 일 때랑 method="post" 일 때랑
서버쪽에서 처리하는 결과가 같나요? 아니면 결과 자체도 달라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하는건가요?

주의! GET은 조회에만 사용! 이 부분이 그냥 암묵적 룰에 의해 GET 은 조회에만 쓰자 라는 말인지.

아니면 결과 자체가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form action=“/save” 에 대해 method=“get” 일 때와 method=“post” 일 때 서버측에서 처리되는 결과가 같은 경우도 있고,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GET은 조회에만 사용되어야 한다는 룰이 있으며, POST는 데이터의 추가, 수정 등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GET과 POST 각각의 사용 목적은 암묵적인 룰이기 때문에 꼭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GET을 통해 데이터를 추가 또는 수정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시나리오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GET은 조회에, POST는 추가/수정/삭제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같은 form action에 대해서도 method가 달라지면 서버측에서 처리되는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목적에 맞게 GET 또는 POST를 선택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질문에 답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