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스크톱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무인상점 만들기 소스코드 95번행 실행시 에러발생

20.11.06 08:46 작성 조회수 180

0

안녕하세요 좋은강의를 잘만들어 주셔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머신러닝 파트를 공부하던중에 2가지 문의드릴 것이 있어 작성합니다. 

먼저 본강의에서 GUI 상에서 fashion.h5 로드 완료 한 뒤에 인터넷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업로드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Error when checking input: expected input_1 to have 4 dimensions, but got array with shape (1, 28, 28)"

위의 에러가 어떤 문제이며 이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두번째는 마스크인식 강의부분에서 Teachable machine을 통해서 제가 직접 keras model.h5를 만들었고 본 소스코드에 업로드를 했더니 모델을 인식할 수 없어 try-except구문에서 except로 빠집니다. 동일한 소스 코드에서 fashion.h5의 경우 try에서 문제가 없이 "모델 추가 완료"라는 메세지가 뜨고요.

그럼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jn945님의 프로필

jn945

질문자

2020.11.10

안녕하세요 조금전에 해결이 되서 답글을 답니다.

참고로 이미지파일은 png 나 jpg 둘다 동일했구요.

먼저 tensorflow를 삭제하고 2.3버젼으로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추가로 MS홈페이지에 VISUAL Studio C++을 최신버젼으로 설치하고나니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지금은 첫번째 질문의 두번째 문제도 같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0

그렇다면 캡처한 이미지의 파일이 문제가 되는 경우겠네요. 다른 사진의 포맷을 사용해보거나 다른 이미지도 똑같은 에러가 발생하나요?

0

jn945님의 프로필

jn945

질문자

2020.11.06

2.1.0 버젼입니다.

0

fashion.h5 경우 다시 한번 코드내에서 돌려 보았으나 문제가 없었습니다.

혹시 텐서플로우 버전이 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코드내 print(tf.__version__)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0

jn945님의 프로필

jn945

질문자

2020.11.06

노션에 올려놓아주신 코드를 그대로 실행하였고 upload 되는 모델파일은 역시 노션 link로 알려주신 github에서 다운 받았으며

이미지파일만 제가 따로 캡쳐한걸 올렸습니다. 따로 제가 구현한 코드라고 할게 없구요. 

마스크 인식에 관련된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노션의 소스 그대로해보고 keras 모델만 제가 직접 추출해본 것을 올렸습니다. 

혹시 강사님께서 재현해보셨을때는 문제가 없으셨나요?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강의를 수강해주시고 질문해주신 점 감사드려요! 

"Error when checking input: expected input_1 to have 4 dimensions, but got array with shape (1, 28, 28)"

이 오류는 (값,값,값,값) 의 4개의 차원을 가진 값이 들어와야 하는데 입력된 값은 (1, 28, 28) 의 3가지 차원이라서 오류가 난것 입니다.

해결 방법은 혹시 실행한 코드를 올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ㅠㅠ 전체적인 코드를 봐야만 해결방법을 제시해드릴 수 있을 것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