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학습자료 실행 관련 문의

23.05.08 19:04 작성 조회수 248

0

안녕하세요 학습자료 다운로드 후 실행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csproj파일이 있는 클라이언트 폴더를 유니티로 실행 시키고, 게임 씬을 더블클릭 하고 실행했는데 작동이 되질 않더라구요. 보면 하이라키에 있는 인스턴스들이 보이질 않는데 매번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마다 하이라키를 추가를 해줘야 하나요???

또 전체 흐름 로그를 한번 찍어보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찍어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csproj 파일로 유니티를 실행했지만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해당 프로젝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씬의 구성과 스크립트의 문제를 확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하이라키에 인스턴스가 보이지 않는 문제는 씬의 구성이나 각 인스턴스의 transform 설정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씬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해당 씬의 구성 요소를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또한 전체 흐름 로그를 찍어보고 싶다면, Debug.Log() 함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Debug.Log() 함수를 사용해 해당 스크립트 내의 중요한 변수나 이벤트 등의 값을 로그로 출력하면, 실행 중에 해당 값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매번 실행할 때마다 하이라키에 추가해줘야 하는 것은 이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확인하시고,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보다 상세하게 문제를 파악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작성하신 게시글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워 더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코드를 보여주시거나 문제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더 나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