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상속 관련 질문입니다.

23.04.17 21:12 작성 조회수 201

0

상속 강의에서

Animal 스크립트와 Test 스크립트를 작성하셨는데, Animal 스크립트에서 Animal 부모 클래스와 캣 독의 자식 상속까지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을 별개의 스크립트인 Test에서 불러와 Animal 클래스의 속성을 사용하는건 어떤 연결고리가 있나요? MonoBehaviour 때문에 연결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Animal 스크립트의 클래스들이 Public 인 상태로 클래스변수를 만들었기 때문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스크립트들의 구조를 부모클래스만 모아져있는 스크립트를 별개로 두고 구성하게되는 경우도 생기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nimal 스크립트에서 선언한 클래스들이 Public 인 상태면 다른 스크립트에서도 해당 클래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est 스크립트에서 Animal 클래스의 속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Animal 스크립트에서 선언한 클래스들이 Public 인 상태여서 가능한 것입니다.

MonoBehaviour 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다면, MonoBehaviour 는 Unity 엔진에서 제공하는 컴포넌트로,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Unity 엔진이 해당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클래스만 모아져있는 스크립트를 별개로 두고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하나의 스크립트 파일 내에서 부모 클래스와 자식 클래스를 선언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Unity 엔진과 C#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이나 온라인 강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