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도메인 웹호스팅시 이미지가 안 뜨는데 누가 좀 알려주세요ㅠㅜ

23.04.10 19:57 작성 조회수 648

0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인강 내용을 토대로 메인 화면을 만들었고 html 로컬 화면에서는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도메인을 사고 웹호스팅 하는 방법을 찾아서 연결했더니 js에 적용된 이미지들과 텍스트가 나타나질 않습니다.ㅠㅜ

html과 css에 연결된 내용은 큰 덩어리들은 뜨는 것 같은데 왜 js에 연결된 인터랙션과 이미지, 콘텐츠 내용은 나타나질 않는 것일까요? 도메인/images/이미지이름.png <<이런 식으로 이미지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해당 이미지가 뜨긴 합니다.

실제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맨 땅에 헤딩 중입니다. 디자이너라서 퍼블 이후 개념들은 잘 모르기도 하고요ㅠㅜ 근데 작업한 게 아까워서라도 제대로 구현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이런 경우의 문제 아시는 분은 제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미지 주소로 직접 접근하면 이미지가 뜬다고 하셨으니, 업로드는 제대로 되었을 거고.. 스크립트 내에 파일 경로를 절대경로로 입력해 보시겠어요? 폴더 구조나 서버 세팅에 따라 상대 경로가 다를 수도 있어서요.
그래도 안된다면, 호스팅 받으시는 서버에서 너무 많은 이미지를 한꺼번에 처리하지 않게 막아놓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사이즈와 개수를 줄여서 테스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도메인 웹호스팅에서 이미지가 뜨지 않는 문제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도메인에서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확인해보세요. 경로가 정확히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로가 상대경로이면 호스팅 페이지에서는 이미지 경로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JS 파일 내에 이미지 파일 경로를 설정해 놓았다면, 호스팅 서버에서 JS 파일을 찾지 못하여 이미지 파일도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절대 경로를 이용해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도록 설정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이미지 파일이 호스팅 서버에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 자체가 호스팅 서버에 없다면 이미지 파일 자체를 불러올 수 없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파일이 뜨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호스팅 서버나 도메인 제공업체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