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이번강좌에서 쓴다(write)는 말이 정확히 무슨뜻인가요? write의 원래 의미와 연결하니 잘 이해가 안됩니다.

19.04.10 22:14 작성 조회수 157

0

이번강좌가 대강은 이해가 되는데 각각 코드의 의미가 정확히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강좌에서 쓴다는 말이 자주나오는데 쓴다는 말이 정확히 무슨뜻인가요?

write라고 생각하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서요. write란건 말그대로 "글자를 쓴다"처럼 어떤 글자를 입력한다는 뜻인데 그 뜻을 파일과 관련해서 쓴다고 하니까 무슨소린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ex: 하드디스크에 쓴다)

그리고 saveFile1 = open(savePath1, 'wb') # w : write , r : read , a : add에서 'wb'부분의 의미가 "쓰는데 바이너리로 쓴다는 것"이라고 하셨는데 바이너리로 쓴다는 말도 잘 이해가 안됩니다. 무슨 뜻인가요?

그리고 저기서 add가 파일의 끝부분부터 데이터를 추가해서 쓰는거라고 하셨는데 이 말도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read도 마찬가지고요.

urlopen()과 open()에서 open은 둘다 괄호안의 있는 것에 연결한다는 뜻인가요? urlopen()과 open()에서 open이 정확히 무슨뜻이죠?

f = dw.urlopen(imgUrl).read()를 설명하실때 urlopen을 통해서 연결하고 read를 통해서 읽어온다는 의미가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무슨 의미인가요?

이것들이 이해되지 않아 urlretrieve에 대해 설명하실때도
urlretrieve
저장 -> open('r') -> 변수에 할당-> 파싱 ->저장
이게 무슨소린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 상에서 write, read, add, open(urlopen과 open에서 open), "urlopen을 통해서 연결하고 read를 통해서 읽어온다", wb(쓰는데 바이너리로 쓴다) 의 의미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저기서 write의 의미가 가장 궁금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쓴다"등 이런말이 직관적으로 잘 이해가 안되서요.

애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나중에 내용이 더 어려워질때 힘들어질것같아서 정확한 이해를 위해 미리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 질문해주신 내용들 (바이너리, write, 함수, 변수 ) 등의 용어들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의 선수학습 용어 입니다.
해당 강의는 완전 초보 강의에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동안에 파이썬 , pyqt5 , 데이터베이스, 크롤링 등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언급하신대로 뒷 부분은 많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수학습을 추천드립니다.
우선은 os에 대한지식, 기본 프로그래밍 용어 등을 학습하기 위해서
여기 인프런에 파이썬 무료 기초 강의를 완독 하신 후 본 강의를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무료이니 부담없이 용어에 대해서 쉽게 설명한 강의입니다.
아래 강의는 궁금해하시는 파이썬의 내용을 누구나 알기 쉽게 잘 설명해놓은 5천명이 넘게 수강한 강의이니
선수학습으로는 확실하실거라 생각됩니다.
해당 강의를 완독하신 후 본강의에 들어오시면 한결 수월하게 학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파이썬에서의 write의 정확한 레퍼런스 명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Write to an Existing File
To write to an existing file, you must add a parameter to the open() function:
내용을 보시면 open 함수에 인자를 더하는 것을 must 반드시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답변이 많이 늦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쪽지로 질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D%8C%8C%EC%9D%B4%EC%8D%AC-%EA%B8%B0%EC%B4%88-%EA%B0%95%EC%A2%8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