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command 커서

23.03.22 15:27 작성 조회수 299

0

수업 내용중에 맥북은 command를 누르고 커서가 들어갈 곳을 누르면 여러곳을 한번에 수정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여전히 하나하나 수정해야 해야하길래 혹시 단축기 수정이 필요한걸까요 ? 아니면 제가 어떤걸 놓치고 있을까요 ㅠㅠㅠ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맥북에서는 ‘command’키를 누른 상태에서 여러 곳을 클릭하면 여러 곳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컴퓨터나 키보드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command’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2. 편집기에서 해당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command’키가 문제가 아니라면, 사용하고 있는 편집기에서 해당 기능이 불가능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편집기를 사용하거나 해당 편집기에서 지원하는 다른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설정을 확인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혹시 해당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편집기 설정에서 단축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으며, 먼저 ‘command’키를 누르면서 여러 번 클릭을 해보시고, 그 다음 편집기의 단축키 설정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