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Clock, Uart

23.03.03 16:13 작성 23.03.03 16:15 수정 조회수 439

1

ZYNQ7 Processing System IP에서 Clock을 제거를 하였는데 그렇다면 Hello World는 어떤 Clock으로 동작하는건가요?

ARM 프로세서 자체 클락인가요?

또한 XDC 파일을 추가해주지 않았는데, uart 사용이 어떻게 가능한것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imagePS 영역은 Zynq chip 에 이미 회로로 존재하는 로직입니다.

이 부분은 이미 완전히 정의된 영역입니다. gui 상으로 UART 사용 여부를 한 순간 사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즉 별도의 추가 xdc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Arm 프로세서 전용 Clock 은 Arm 에 이미 들어오고 있어고요.

강의내에서 uncheck 한 fclk 은

arm processor 내의 PLL 을 통해서 생성되는 Clock 입니다.

이거는 arm processor 동작 여부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 PS <-> PL 간 통신 구성을 원할하게 하기위해서 PL 내에서 해당 fclk 을 받아서 사용합니다.

 

ZYNQ7 Processing System IP에서 Clock을 제거를 하였는데 그렇다면 Hello World는 어떤 Clock으로 동작하는건가요? ARM 프로세서 자체 클락인가요?

Chip 외부 오실레이터를 통해 생성된 Arm 프로세서 전용 Clock

또한 XDC 파일을 추가해주지 않았는데, uart 사용이 어떻게 가능한것인가요?

Chip 설계당시, 회로로 완전히 정의된 영역으로, 별도의 추가 xdc 는 필요 없습니다. 정의되어 있던 영역의 on/off 의 문제입니다. (GUI 로 같이 보았죠.)

 

 

즐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