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지도위에 마커 클러스터링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요~

23.02.27 20:24 작성 조회수 250

0

단순히 구글이나 네이버 지도를 가져오는 법에 대해서 잘 배웠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구글이나 네이버맵에서 커스텀마커와 클리스터아이템을 적용하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코딩작업이 필요한 것처럼 보이는데 혹시 Axure에는 적용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xure는 프로토타이핑 툴로써, 구글이나 네이버 맵의 기능을 100%적용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단순히 Axure에서 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HTML, CSS, Javascript 등의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Axure에서도 커스텀마커와 클러스터링 기능을 흉내내는 방법은 있습니다. Axure에서는 이미지 위젯과 상호작용(interaction) 기능을 활용해 마커와 클러스터링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시각적인 표현으로 끝나며 실제 맵에서의 클러스터링 기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Axure를 활용한 흉내내기가 아닌, 실제 구현을 위해서는 HTML, CSS, Javascript 등의 웹 개발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구글맵 API나 네이버 맵 API를 활용하면 실제 맵에서의 커스텀마커와 클러스터링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API를 사용하면 해당 기능을 직접 구현할 필요 없이, API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답변으로서 충분한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