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window scrapy 설치 오류 관련 질문드립니다.

20.10.19 22:59 작성 조회수 131

0

visual studio를 다운받은 이후 워크로드 창에서 python 개발을 선택해서 설치해야 하나요? 

아니면 단순히 visual studio 설치 이후 cmd창을 켜서 pip install scrapy를 실행하면 되는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우선 제 첫 질문이 미흡했던 점 사과드립니다. 
마음이 급한 나머지 제대로 질문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현재 아나콘다-주피터노트북으로 강사님의 수업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도 scrapy 설치를 못하여 진도를 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력/최신 크롤링 기술: Scrapy 이해하기] [11:07] 에서 제안해주신 방법대로 실행했음에도 scrapy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여러차례 구글링을 해보았지만,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래 저랑 비슷한 실패기를 경험한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https://www.hanumoka.net/2020/06/23/python-20200623-python-windows10-conda-install-scrapy/

저는 해당 블로그에서 성공기로 설명하는  "conda를 통해서 설치했다."다 역시도 제게는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잔재미코딩님의 수업을 여태 잘 따라오면서 크롤링이 재미있고 많이 익숙해졌는데, 여기서 설치가 안되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강사님 말씀처럼 pc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100% 적용이 어렵다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강사님은 어떤 부분을 살펴보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주실 수 있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여기서 scrapy때문에 이 수업을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0

안녕하세요.

지금 말씀하시는 것이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그 안에서 터미널로 파이썬을 실행하는 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단순히 scrapy 를 pip 로 윈도우에서 설치하기 위해, 일부 설치가 안되는 환경에서 추가적으로 visual studio build tool을 설치하시는 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와 파이썬과는 별개라서, 터미널을 오픈해서, pip install scrapy 를 설치하시면 될 것 같기는 한데, 질문이 정확히 이해가 안가서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이후에는 가능하면, 공지사항처럼 어느 챕터, 최소 몇 분정도를 이야기하는 것인지 기재를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잔재미코딩 Dave Lee 입니다.

다음이 아니라, 질문시 한가지 꼭 확인부탁드리고자 공유드립니다.

질문하실 때 가능하다면, 어느 챕터 강의의 최소 몇 분 정도의 영상을 꼭좀 알려주시면 좋겠어서요.

제가 모든 영상을 분단위로 기억하기는 어려운데요.

이런 정보가 없는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할 때는, 답변에 들이는 시간보다, 어떤 맥락에서 어느 영상의 어떤 코드에서 질문을 하시는 것인지를 찾는데 훨씬 시간이 많이 듭니다. 

그러다보니, 더 설명을 잘해드리기 어려울 때도 많거든요.

그래서, 꼭 좀 질문하실 때 가능하다면, 

어느 챕터 강의의 최소 몇 분 정도의 영상을 꼭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