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과 분리되는 현상

23.02.25 19:51 작성 23.02.25 19:52 수정 조회수 301

0

안녕하세요, 에릭님!

강의를 듣다가 질문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간혹 프레임 안에서 작업을 하다가, 어느순간 프레임을 움직일 때 안에 놓았던 개체들이 프레임과 분리되어 같이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1. 이렇게 프레임 안에서 잘 꾸미고 있다보면 가끔 어느 순간,

2. 프레임을 움직일 떄, 아래와 같이 프레임과 개체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이렇게 되어버리는지와 다시 합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하여 문의드립니다.

 

강의가 도움이 정말 많이 되고 있습니다. 항상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정확한 답변을 드리려면 아무래도 파일을 확인을 해봐야 더 잘 알수가 있을 것 같아요.

가능하시다면 1:1 오픈챗으로 문의주시고 파일 링크를 공유해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할게요.

https://open.kakao.com/o/sSCcLHqc

파일을 확인을 못했지만 예상을 해보자면 해당 오브젝트들이 보기에는 해당 프레임 위에 잘 위치해있는 것 같아보여도 실제로 좌측 패널에서 레이어의 계층에서 봤을 때는 오브젝트들이 프레임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것이 이유일 것 같은데, 정확한 것은 파일을 보내주시면 확인해보고 답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Miley님의 프로필

Miley

질문자

2023.02.26

답변 감사합니다!

네, 확인해보니 에릭님 말씀대로 좌측 패널에서 오브젝트들이 프레임 안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았네요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다행이네요 ! :)

저도 자주 경험하는 부분입니다. UX/UI디자인을 피그마로 작업하실 때 추천드리는 것은 늘 좌측 레이어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오브젝트가 해당 프레임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저 역시 이를 놓치지 않으려고 습관처럼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최종 결과물이 원하는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고 여러가지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