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ID가 없는 엔티티 만들 수 있나요?

20.10.12 14:18 작성 조회수 2.97k

0

JPA에서는 기본키를 무조건 가져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달려있더라고요.

스택 오버 플로에서도
https://en.wikibooks.org/wiki/Java_Persistence/Identity_and_Sequencing#No_Primary_Key
이곳을 참조하라고 알려줍니다.

만약 로그를 쌓는 테이블이 밑의 형식이라면 스프링에서는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String Engine;
int Tempeture;
Date checkTime;

디비쪽 컬럼을 추가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모델을 설계하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고민(디비 중심적 모델 설계?)을 현업에서도 많이 하시나요? 너무 부질 없는 고집 부리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XIYO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PK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물론 PK 없이 insert를 허용하는 데이터베이스도 있지만, 거의 모든 DBA가 권장하지 않습니다. PK가 없는 것이 이론적으로 불가능하지는 않겠지만, 저는 실무에서 PK가 없는 프로젝트를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도 PK가 필수로 있기 때문에 JPA도 기본키가 필수로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JPA는 복합키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컬럼을 묶어서 만든 PK도 JPA의 PK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런 경우가 있다면 해당 부분만 JPA를 사용하지 않고 JdbcTemplate이나 NatvieSQL 같은 기술로 구현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상진님의 프로필

상진

2023.06.10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생겼는데 그럼 만약에 PK 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클러스터형 인덱스가 설정되는데, 성능상 클러스터형 인덱스를 제거해야 할때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상진님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0

김태희님의 프로필

김태희

질문자

2020.10.13

의미 없는 ID라도 반드시 주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