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app.route("/") 질문

23.01.25 19:41 작성 조회수 253

1

남박사님 수업 재밌고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우선은 웹프로그래밍을 이해하기보다는 "구현한다"라는 목표를 갖고 있고, 생소한 개념은 제가 따로 공부해야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질문1: @app.route("/")에서 "/"라는 것은 (/아래의 주소가 없으므로), 로컬호스트 주소인가요?

질문2: route 밑에서 index()라는 함수를 정의하고 "헬로 파이썬"을 return 하겠다라는 뜻인가요?

index 함수를 정의했지만, index함수를 콜 하지 않았는데 return값이 나와서 뭔가 어색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유대겸님의 프로필

유대겸

질문자

2023.01.26

좋은 설명과 가이드 감사합니다.

0

웹프로그래밍을 처음 하면서 바로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말씀하신것 처럼 구현을 해보시고 천천히 이해하시는게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app.route("/")에서 "/"는 사이트의 루트를 말합니다. 따라서 로컬호스트를 말하는건 아닙니다. http://123.123.123.123/ 가 될 수도 있고 http://localhost/ 가 될 수도 있고 http://abc.com/ 될수도 있습니다. @app.route("/abc") 가 "주소/abc" 를 말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route밑에 index()라는 함수를 정의하고 "헬로 파이썬"을 리턴하겠다는 의미가 맞습니다. 다만 이때 @app.route('/') 에 의해 index()함수가 확장되고 웹 접속으로 인해 app.route가 콜백처럼 동작하고 그로인해 확장된 index()함수가 호출되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재미있게 공부를 하신다니 다행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