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OS 네이트브 코드를 개발하면서 UI 를 리액트 네이티브로

23.01.24 10:26 작성 23.01.24 10:29 수정 조회수 304

0

안드로이드 NDK와 같은 스마트폰 OS 네이트브 코드를 개발하면서 UI 를 리액트 네이티브로 구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gstreamer 파이프라인을 구현한 앱을 만들고 싶습니다. 또 opencv 도 사용하고요, 딥러닝 라이브러리도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런 부분은 아마도 안드로이드 NDK 와 같은 걸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잘 모르지만 아마 iOS 에도 NDK 비슷한 것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플랫폼에 종속된 기술을 각 플랫폼 별로 구현해야 하는 것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UI 부분은 리액트 네이티브로 원소스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이런 식의 구현을 할 수 있는지, 할 수 있다면 어떤 참고 자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하며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나, 아직 쓸만한 라이브러리가 없다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네이티브 모듈" 이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https://reactnative.dev/docs/native-modules-intro

 

만약, 네이티브 코드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면 리액트 네이티브로 만들기 보다는 네이티브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