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1:45 import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20.10.08 03:01 작성 조회수 78

0

안녕하세요 선생님.  파이썬 기초 크롤링 강좌부터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강의에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궁금한 내용이 있어서 질문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from selenium.webdriver.support.ui import WebDriverWait

1:45 selenium 라이브러리에서 webdriver 기능에서 ui기능 중에서 webDriberWait을 쓰겠다라는 선언이다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구체적인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from selenium import * 와 같은 방식으로 라이브러리 전체를 사용하겠다 명시하고 그 안에서 필요한 것만 사용하면  코드의 속도적인 측면에서나 작동하는 측면에서나  불이익이나 오류가 있을까요? 

정말 다시한번 좋은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인사 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통상적으로 파이썬은 각 라이브러리마다, 예제 코드들이 많은 편이고, 이 때 라이브러리를 일반적으로 임포트하는 방법이 유사한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 예제코드가 라이브러리 임포트 방식을 유사하게 가져가니, 직접 쓸때도 비슷하게 임포트를 하게 됩니다.

아예 라이브러리 전체의 함수(객체)들을 싹 다 가져온다면,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가정해본다면, (이렇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파이썬은 스크립트 언어라, 내부에서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코드가 메모리에 로드되는 셈이니, 메모리 공간 측면에서는 조금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단점은 있겠고, 속도는 어차피 모든 함수를 가져와도 해당 함수들을 호출하는 부분들은 검색을 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해당 함수 위치가 메모리 주소로 있을테니, 거의 차이는 없다고 볼수는 있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매우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예제 코드등을 참고하실 때, 임포트 방식에 따라 코드를 다 정리해줘야 하니, 복잡하실 것이고, 함수를 다 이름만 쭉 임포트 하면, 라이브러리에 어떤 함수가 있는지 모르니까, 자신의 코드에서 함수명을 작성할 때, 함수명이 충돌되서, 예기치 못한 에러가 날 수 있을 것이라,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