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제로초님 안녕하세요🙇‍♂️😄 nginx 설정과 관련된 질문드립니다.

20.10.04 17:01 작성 조회수 182

1

제로초님 안녕하세요🙇‍♂️😄 nginx 설정과 관련된 질문드립니다.

일전에 하나의 EC2에 프론트와 백엔드를 배포하기 위해선 어떤 주의사항을 주실 수 있는지 여쭈었습니다.

😸제로초님께서 "각각의 주소와 포트를 어떻게 하실지 정하셨나요? 한 인스턴스에서 두 개의 서버를 돌리는 경우 nginx를 도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와 같이 답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제로초님 영상과 강의를 보면서 nginx를 통해 도메인 주소로 들어오는 요청 가령, 'https://ham.com'을 'http://127.0.0.1:3080' 으로 리버시 프록시하는 작업을 성공했습니다. 덕분에 도메인 주소로 접속할 경우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부분까지는 완성을 했습니다. 

그런데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하니 약간의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프론트와 백엔드는 같은 인스턴스 안에 있으니 axios에서 'http://127.0.0.1:3000(백엔드 주소)' 로 바로 요청을 보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특별한 설정없이, local 환경에서 작업한대로 진행했는데, cors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강의 내용을 다시 돌아보니 6-9 도메인 연결하기 강의👨‍🏫에서 "반드시 도메인을 가지고 있어야지만 요청이 전송이 된다"고 말씀해주신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과 관련해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그렇다면 백엔드 서버로 요청을 보내기 위한 프론트엔드 axios baseURL 설정 부분에도 백엔드의 IP 주소가 아니라 도메인 주소가 자리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혹시 지금 이 상황을 해결하려면 nginx에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양쪽으로 리버스 프록시를 해야 하는 걸까요?

3. 제가 막히고 있는 지점을 설명드리고 배움을 얻고자 하였는데,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설정이나 부분이 있다면 혹시 말씀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제로초님🙇‍♂️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haemil님의 프로필

haemil

질문자

2020.10.04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질문으로 물어볼 것이 생겨서 다시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로초님🙇‍♂️

1

네 cors 에러는 IP로 하는 경우는 해결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3000번 포트에 어드민을 두셨다고 하셨으니 ham.com:3000으로 요청을 보내면 되지 않나요? 대신 3000번 포트는 EC2 방화벽 인바운드에서 허용을 해주셔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