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EventEditor객체의 getAsText 메서드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20.09.28 17:03 작성 조회수 106

0

getAsText메서드에 breakPoint를 지정하고 디버깅해보았더니 해당 메서드가 사용되지 않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Controller에서 Event객체를 리턴하지 않고 직접 String 객체로 변환하여 리턴하게 설정해서 getAsText메서드가 실행되지 않는다고 예상하여 아래와 같이 리턴값을 String에서 Event객체로 바꿔 실행보았지만 답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curl 

접근방법이 아예 이상하다거나

특정한 Accept 헤더를 해주어야 하는 등의

조언을 받을수 있을까요..?

getAsText메서드가 사용되는 상황을 알고 싶습니다.

추가) 코드를 조금 변환하여 getAsText메서드를 직접사용하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스프링 부트 기본 설정으로 @RestController로 응답 본문을 만들 때는 ConversionService를 사용합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MappingJacksonHttpMessageConverter을 사용해서 응답에서 리턴한 객체를 Jackson 라이브러리를 통해 JSON을 만들어 줍니다. PropertyEditor를 사용하게 하려면 굉장히 장황한 스프링 MVC 설정을 만들어야 할텐데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업에서 말씀드린대로 PE는 뒤에 이어질 Converter와 Formatter로 대체된 기술이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0

kys4548님의 프로필

kys4548

질문자

2020.09.29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