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윈도우 환경 수강

20.09.25 00:44 작성 조회수 193

0

안녕하세요, 사전 요구사항에 맥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혹시 윈도우 환경에서는 강의를 수강하는데 어려움이 많을까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Jeong Hei Hyun님,

안녕하세요. 지식공유자 Wintho 입니다.

해당 문의사항에 정보 공유 가능토록 친절히 답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2

배준호님,

안녕하세요. 지식공유자 Wintho 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답변 드립니다.

Windows 환경에서도 React Native 개발이 가능합니다. 다만, iOS Simulator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한계는 존재합니다. Android Emulator만 확인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React Native CLI 명령어보다는, OS 자체에서 지원하는 Shell Command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디렉토리의 목록을 확인할 때 Mac에서는 ls를 쓰지만 Windows에서는 dir를 쓴다던지, 현재 디렉토리를 확인할 때 Mac에서는 pwd를 쓰지만 Windows에서는 cd를 사용한다던지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Mac 환경을 권장드리는 이유는 iOS Simulator의 사용 가능 여부도 있습니다만, 개발하면서 Trouble Shooting 해결 시에 참고할만한 내용들이 거의 다 Mac 환경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개발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보통 개발자들의 정보 공유 공간인 Stack Overflow나 gitHub page들을 참고하게 되는데, React Native 관련해서는 대부분 Mac 유저들입니다. 같은 사항이라 할지라도 React Native API 자체가 Mac에서는 지원이 되는데, Windows는 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의 가이드를 따라하시더라도 Windows 환경에서는 해결이 안될 수 도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되는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Jeong Hei Hyun님의 프로필

Jeong Hei Hyun

2020.09.25

저도 윈도우 환경으로 결국 해냈어요. 그리고 이미 강사님꼐서 답글 해주셨는데

https://www.inflearn.com/questions/62082

저기 링크 가보시면 답글 해놓은거 있어여

저거 따라 하면 되요... 윈도우라고 해도 cpu마다 또 다르더라구여 윈도우는... 그건 검색하면 잘 나와요

0

배준호님의 프로필

배준호

질문자

2020.09.25

감사힙니다! 올라온 질문 확인했었는데 혹시 에뮬레이터 이외에도 cli 명령어가 다를 수도 있고 하여 질문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