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kubernetes script 파일 강의 - localhost 접근 오류

22.10.21 16:06 작성 조회수 270

0

스크린샷 2022-10-21 오후 4.02.48.pngdeployment와 service를 정상적으로 배포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고 뜹니다. 전 강의 nginx-deployment도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localhost도 해보고 현재쓰고 있는 ip주소도 해봤지만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방화벽 문제도 아닌 것 같습니다.

스크린샷 2022-10-21 오후 4.05.37.png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쏭쏭님의 프로필

쏭쏭

2022.10.25

(이미 해결하셨는 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답변이 없어서 이거라도 도움이 되실까해서 남겨놓습니다)

minikube가 docker desktop 설치된 환경에서는 기본으로 docker driver를 사용합니다.
이 말은, minikube 가 가상 vm을 만들 때 docker 엔진(드라이버)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virtualbox 나 hyper-v를 사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minikube start {옵션} 에서 옵션으로 지정가능합니다.

지금 환경을 보면 docker driver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환경에서는 직접 서비스에 접속을 할 수가 없고 minikube가 제공하는 proxy를 통해서 연결해야합니다.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가

minikube service {서비스명} 이니,

minikube service cicd-service 로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예)

아래 예제 화면의 상황에서는 PC에서 http://127.0.0.1:65393 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image

0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쏭쏭 님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확인해 보실 수 있는 부분을 말씀드리면, deployment하고 service가 각각 정상 배포 되었다 하더라도, service에서 deployment하고 잘 연결 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eployment를 통해 배포된 2개의 pod 중 하나의 pod에 터널링으로 접속하셔서 해당 컨테이너의 로컬 상태에서 정상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service가 pod와 연결이 되도록 배포가 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질문 사항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