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2번 완강했습니다!

22.10.12 19:20 작성 조회수 139

0

안녕하세요

제가 엑셀은 잘하고 통계에 문외한인 경우인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무상으로 가설을 세우고 t-test등으로 검증해야 할 일이 생겼는데요, 마지막 베어링문제처럼 통계적검증에 대한 케이스스터디가 될수 있는 강사님의 강의가 있다면 바로 수강하고 싶습니다.

혹시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겠고 없다면.. 케이스스터디를 할 수 있는 책이나 강좌 등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해균님 안녕하세요~!

먼저 제 강의를 들어주시고, 좋은 피드백도 남겨주시니 감사합니다!

통계 검정에 대한 수업은 엑셀을 사용한 수업을 아쉽게도 현재는 없습니다. 다만 앞으로 슬기로운 통계생활 통계검정 1 Day 클래스 (언어무관, 엑셀, 파이썬, R) 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급한 것이 아니시라면, 좀 기다려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을 좋아하시고, 이 강의를 2번이나 보셨다면 R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명히 재미있어하실테고, 좋아하시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엑셀과 VBA를 너무 좋아했던 사람입니다.ㅎㅎ) 슬기로운 통계생활 기초강의 한번 들어보세요! :)


현재 제가 하고 있는 통계 검정 수업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 (ADP) 실기 통계반을 운영하고 있으나,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을 사용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실시간 줌 강의이고, 고급 강의라서 다루는 내용들이 방대합니다.

박해균님의 프로필

박해균

질문자

2022.10.13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ADP의 존재를 알게되었네요

안그래도 현재 R공부중이었는데 참고하겠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ADP실기반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