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onetomany 관계인 엔티티의 속성을 필터링에 사용하는것에 대해서

22.10.01 02:20 작성 조회수 127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사님의 강의 잘듣고있습니다.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프로젝트 진행중 고민인 부분이 있어 질문남깁니다!

전체는 아니지 대략적인 erd 부분입니다.

게시물에 달려있는 태그, 게시물 제목 등으로 필터링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게시물" 엔티티와 "게시물_태그" 엔티티가 양방향으로 되어있습니다.

궁금한점이 게시물에 있는 태그를 조건으로 필터링할때 아래 두방식중 어떠한 방식이 적합합니까? 아니면 더좋은 방법이 있으시다면 어떤것이 있는지 여쭈어봐도 되나요?!

  1. 게시물 테이블에 태그를 제외한 나머지 조건으로 필터링한 후 결과 게시물들의 "게시물_태그" 프록시 객체를 초기화하면서 태그 조건에 만족하는 게시물을 필터링하는 방법

  2. "게시물_태그" 테이블에서 태그조건을 가진 게시물들을 먼저 찾은후(찾은후 group등을 이용) 나머지 조건사용해서 필터링하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rnqhstlr2297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급적 DB에서 한번에 처리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이요. select 게시물 where in (select 테그 조회)

그리고 죄송하지만 질문 안내에 있는 것 처럼 강의 학습에 관련된 질문을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도 마음으로는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하루에도 수 많은 분들이 질문을 올려주십니다. 그래서 강의 학습과 관련된 질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