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1.5 강의속 질문입니다.

22.09.25 10:44 작성 조회수 224

0

10:42 부터 잠깐 하시는 한문장인데.
"지금까지 풀었던게 nonhomogeneous system였던 것이다" 라고 하시는 말씀이 헷갈립니다.

우선 저의 이해로는, Homogeneous system은 linear system중에서 Ax=0의 형태를 가진것인 Homo~ system 이라고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10:43초 전까지 예시로 들어주셨던 Matrix는 모두 "Ax =0" 의 형태를 가지고 있었는데, 왜 "지금까지 풀었던게 nonhomogeneous system였다고" 말씀하신지 헷갈립니다.

 

혹시 제가 잘못 이해했다면, Nonhomo 인지 Homo인지를 판별하는 기준은 trivial인지 nontrivial인지 solution의 종류를 따르나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감사합니다. 강의 짜여진지 꽤 된거같은데 이렇게 신경써서 알려주시고 정말 최고입니다. 덕분에 오늘 중간고사 잘 보고왔습니다.

0

"1.5단원에 해당한 내용을 말한것이 아니라 현재까지 배운 내용이 전반적으로 Ax = b를 풀고 있었음을 표현한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너무 도움되고 잘 수강하고 있습니다. 구간반복을 하다보니 한 문장에 꽂힌거 같습니다..

강의에는 나오지 않은 것을 질문드렸습니다. 제 수업에서 나온 Parametric Vector Form이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을 한 것이었습니다.

강의 7:29 화면에 떠있는 것처럼 x3를 밖으로 끄집어 낸 형태를 제가 말로 설명하려니 부족했습니다.

수업시간에서 표현하듯이 vector들의 combination으로 solution을 표현한것을 parametric vector form이라 이해하시면 될것같습니다.

x = c1*x1 + c2*x2 따위와같은 형태에서 c1, c2가 임의이 실수(허수도 상관은 없지만 예시임)인 경우가 대표적인 예시가 되겠네요.

벡터 x1과 x2앞에 있는 coefficient들을 parameter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0

1.5단원에 해당한 내용을 말한것이 아니라 현재까지 배운 내용이 전반적으로 Ax = b를 풀고 있었음을 표현한거였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제가 이해를 잘 못해서 다른형태로 질문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0

+제 수업에서 Parametric Vector Form으로 설명을 교수님이 해주셨는데, 이건 general solution을 강의예시 처럼 명확한 설명으로 풀어 해를 구한 Form을 말하는 건가요?

( x1 = 3x3이 아닌, x3[ 3 ] 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