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11번 문제 궁금한게 있습니다

22.09.14 01:14 작성 조회수 630

0

11번 문제에서 나눈 값은 소숫점 첫번째 자리까지만 출력하라는 문제와 나머지를 출력하는 문제인데 영상에서 나온 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하려고 해봤는데 오류가 떠서 왜 이런 오류가 뜨는지 궁금합니다.

num1 = int(input())

num2 = int(input())

print("%d / %d = %f" %(num1, num2, format(num1 / num2, ".1f")))

print("%d % %d = %d" %(num1, num2, num1 % num2))

이렇게 코드를 짜봤는데 TypeError: must be real number, not str 이런 오류가 뜨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그리고 나머지를 출력하는 문제에서는 ValueError: unsupported format character '%' (0x25) at index 5 이런 오류가 뜨는데 왜 이런 오류가 뜨는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아마도 다음 format 부분이 문자열로 리턴이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type(format(num1 / num2, ".1f"))

또 다음 에러는 다음과 같이 %를 중간에 써서 그런 것 같습니다.

"%d % %d = %d" -> "%d %% %d = %d"

 

아무래도 코드를 직접 만드시면, 다양한 에러가 나오거든요. 각 에러를 스스로 파악하고 해결하려면, 우선은 파이썬과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좀 필요하거든요. 우선은 각 영상에서 보여드리는 코드를 그대로 이해해보시면서, 어느 정도 익숙해지시는 것을 목표로 해보시면 훨씬 빠르게 진도도 나가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쓰실 수 있으실꺼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