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이후의 학습 방향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20.09.10 20:03 작성 조회수 191

0

안녕하세요! 우선적으로 양질의 강의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세한 것은 수강평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강의 완강하였고, 복습 중에 있는데 다음 강의 오픈 예정일을 확인해보니 10월로 되어있더라구요. 다음 강의 오픈하시면 바로 수강할 예정인데, 혹시 그전에 어떤 것을 공부하면 좋을지 여쭈고자 질문 드립니다.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스스로 필요한 것을 찾아서 공부하면 되겠지만, 사실 아직 생각해 본 것이 없다보니 이 강의 이후의 학습 방향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ㅠㅠ 제가 생각해도 참 두루뭉술한 질문이지만 조언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우선 강의가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음... 질문이 말씀하신대로 애매하긴 한데요. 

아무래도 목표가 중요하겠죠.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세워야 그에 따라서 학습 방향이 나올 것 같아요.

풀스택이 목표시라면, 가능하다면, 실제로 서비스할만한 웹서비스를 한번 한페이지라도 개발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뭐라도 개발하려하다보면,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나올테니, 해당 기술부분을 빠르게라도 익히는 것을 단기적인 목표로 해보시면 어떨까 해요.

취업이 목표라면, 파이썬 기반 알고리즘이나, 컴퓨터공학 지식을 익히셔도 좋을 것 같고요.

이런 부분을 스스로 만들기는 쉽지는 않긴 한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하루 정도 날을 잡아서, 관심있는 책이나, 웹서비스들을 쭉 둘러보고, 하나의 서비스와 목표들을 정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부터는 목표에 따라서 바로 해당 서비스를 구현한다든지 실현을 해봅니다. 이 작업을 일주일에 한번씩 wrap up 하고, 목표등을 재설정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요. 

답변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역시 일단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네요 ㅠㅠ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