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문법 질문입니다

22.08.13 23:30 작성 조회수 108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15분 33초에서 왜 xbins=dict( ~~ ) 로 소괄호로 묶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경우에도 dictionary 형태로 다뤄야하는 것 아닌가요? 그러면 {}를 쓰는게 맞는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pandas 쪽부터, 딥러닝으로 갈수록 동일한 문법을 각자 다양하게 쓰는 케이스가 매우 많더라고요. 

그레서 각 케이스를 다 체크하다보면, 따지고보면 간단히 써도 될텐데 이렇게 생각이 들때가 많긴 해요.

말씀하신 부분도 xbins 의 값은 사전으로 각 키 값이 채워진 형태이어야 하는 것이 맞긴 한데요.

다음과 같이 공식 가이드에 dict() 를 사용해서, 해당 사전을 채우고 있어요.

https://plotly.com/python/histograms/

 

그런데, dict() 로도 사전을 다음과 같이 만들 수 있거든요. 이를 사전 변수를 만들어서 쓸수도 있을 것이고,

data = dict(start=1)

data

{'start': 1}

 

직접 말씀하신 { } 으로 써도 되긴 할 것이라 믿습니다. 그렇지만, 공식 가이드에서는 dict() 형태로 쓰는 예가 많아서, 이와 같이 작성하여 가이드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