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nuxt.js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20.09.08 20:09 작성 조회수 453

1

안녕하세요 초급 강의부터 잘 듣고 있습니다. vue를 공부한지 2일째 지만 프레임워크의 동작 방식에 대해 이해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 인것 같습니다.

현재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스타트업에서 어드민 페이지를 같이 개발 하게 되서 이참에 프론트 프레임워크 하나 배워두려고 vue와 react 중 고민하다가 현실과 타협하여 러닝커브가 비교적(?) 적은 vue로 선택하여 이 강의까지 찾아 오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공부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키워드나 프레임워크의 구조, 동작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라 아직 어렵긴 하네요ㅎㅎ

강의를 들으며 구글링을 하다 보니 vue를 할꺼면 nuxt.js를 하라는 글이 있던데 캡틴판교님의 생각은 어떤지 듣고 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Heeseon O님, 제가 답변 확인이 좀 늦었네요 :)

질문에 앞서 Heeseon님 생각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었습니다 :)

nuxt.js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Vue.js의 개념(문법, 컴포넌트, 라우터, 스토어 등)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Nuxt.js를 하더라도 기본 개념은 어차피 학습을 하셔야 할거에요 :)

그리고 Nuxt.js는 서버 사이드 렌더링을 목적으로 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제작하시는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더 많이 노출되어야 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Nuxt.js가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사이드 렌더링의 차이점을 먼저 이해하신 상태에서 목적에 맞게 도구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Nuxt.js를 하게 되면 더 배워야 할 게 많습니다 ㅎㅎ

강의 수강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