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restore_include_path 오류

22.07.10 19:56 작성 조회수 154

0

 

restore_include_path 라는 함수를 못 찾는 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php 8.0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진 않나요? 공식문서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This function has been DEPRECATED as of PHP 7.4.0, and REMOVED as of PHP 8.0.0. Relying on this function is highly discouraged.

restore_include_path() 함수는 7.4 에서 DEPRECATED 되었으며 8.0 부터는 제거되었습니다. 강의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PHP 의 기준은 7.2-7.4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함수를 못찾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철준님의 프로필

김철준

질문자

2022.07.10

8 버전대인것 같습니다!

@김철준 php --version 으로 확인해본 결과가 8.x 로 나온다면 강의랑 버전이 맞지 않아서 이번 건 처럼 제거된 함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8.x 로 해도 실습에 큰 지장은 없겠지만 가급적이면 7.4 로 맞춰주시는 것이 더 수월하게 작업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_~

김철준님의 프로필

김철준

질문자

2022.07.10

넵 ㅎㅎ 근데 저도 xdebug 설치시에 잘 안되어서 7.4버전대로 재설치했는데.. php --version 할 때는 7.4 버전대로 뜨는데 phpinfo()를 하면 8버전대로 뜨네요;;

Xdebug 가 아무래도 버전을 많이 타다보니까 PHP 랑 xdebug 버전이 일치하지 않으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php --version 하고 phpinfo() 하고 다른거는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환경변수를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