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jupyter notebook 실행관련

20.08.24 19:06 작성 조회수 130

0

아나콘다 앱에서 주피터노트북을 클릭하면 1시간넘게 기다려도 실행이 안됩니다.

 jupyter notebook 을 별도로 검색하여 cmd 화면에, To access the notebook, open this file in a browser: 를 입력하여 나온 주소를 통해서 들어갈 수 는 있으나 과정이 다소 불편하여 고민입니다. q&a에 검색해보니 사용자계정을 영어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하는 글이 있었는데 사용자계정은 이미 영어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unHo KANG님의 프로필

JunHo KANG

2021.01.31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증상이라서 여러가지 방면으로 구글링을 해본 끝에 강사님께서 알려주신 cmd창으로 하는 방법으로 해보았는데요

jupyter notebook --generate-config << 이 문장 자체도 제 컴퓨터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고 하는데 ㅠㅠ 그냥 매번 실행할 때마다 주소창에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는 식으로 일단 사용하는게 최선책일까요..?

아나콘다 네이에서 삭제후에 다시 해봐도 개선되질 않네요 ㅠㅠ

5달전에 질문하신 질문자님 혹시 개선하셨다면 어떻게 하셧는지 공유 가능할까요?

0

안녕하세요. 1시간 넘게 가다려도 실행이 안되시는 것은 아니고, 

 jupyter notebook 을 별도로 검색하여 cmd 화면에, To access the notebook, open this file in a browser: 

이게 나온 상태서, 링크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넣고 들어가는 것이 불편하다는 이야기이신거죠?

음, 혹시 기본 브라우저 셋팅을 한번 찾아보셔서, 크롬으로 브라우저 셋팅을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저의 경우, 기본적으로 터미널 환경에서 jupyter-notebook 으로 명령하면, 브라우저가 자동 오픈되면서 해당 링크가 보여지기는 하는데,

기본 브라우저 셋팅을 찾으셔서, 해당 브라우저를 크롬부터 시작해서 다른 브라우저로 바꿔가보며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안된다면... 다음 링크처럼 매우 상세한 설정을 해보는 방법이 있는데, 해보는 것은 매우 추천드리지만 (저희는 주피터노트북 하나의 실행 방법을 익히는 것이 목표는 아니고, IT를 개발자 수준으로 익히는 것이 목표니까요, 이런 일들을 고생하며 해보는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만만한 과정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5756151/how-to-set-jupyter-notebook-to-open-on-browser-automatical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