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package.json 외에 여러 *.config.* 파일을 특정(내/외) 폴더에서 관리하도록 경로 설정이 가능할까요?

22.04.26 13:29 작성 조회수 435

0

안녕하세요 강사님. package 의 경로 와 설정파일들 간의 관계에 대해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되시겠지만, 이런 방법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 아무리 찾아봐도 잘 찾아지지가 않는데요,


 

질문입니다.

node.js 는 package.json 가 위치한 경로를 root 로 기준잡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


위에 이미지와 같이 프로젝트 루트 NODE_PATH 를 기준으로 package.json 은 이동하지 않고, 다른 잡다한 설정파일들을 내부 폴더로 이동시켜 "인식" 하도록 하는것이 가능한지요?
또는 package.json 위치 기준으로  외부 경로( ../../) 에서도 가능할까요?

쭉... 찾아보고 있는데 자료가 없는것 같아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이 안된다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해당 설정을 읽는 라이브러리에서 경로 설정이 가능하다면 가능합니다. 그런데 설정 파일의 위치를 변경하시고 싶으신 상황에 경로 설정도 보통 설정 파일 안에 들어가는데 설정 파일 경로가 적힌 설정 파일의 경로를 설정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0

Truestar님의 프로필

Truestar

질문자

2022.04.26

답변 감사합니다. 주신 답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package.json 을 제외한
    주변 *.config.* 파일 들의 Lib 가 xxx.config.* 에 대한 `경로 설정 옵션`이 제공된다면 가능.
    ( Lib 마다 캐바캐 )

    2. 경로 설정은 보통 설정파일 안에 위치하나, `Config1`경로->>  `Config2`경로->>  `Config3`의 연관된 경로설정의 형태로는 경로설정 을 할 수는 없다.

    • (추측) package.json 에는 설정할 방법이 없다.

결론 : root 안에서 config 들을 관리하는 것이 이로움.

제가 잘 이해한건지 모르겠습니다..ㅠ

네 맞습니다. 2번은 잘 이해가 안 되긴 하네요. 보통은 pakcage.json보다 각각의 설정파일을 더 우선적으로 읽습니다.

Truestar님의 프로필

Truestar

질문자

2022.04.27

앗 새로운 팁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