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앞으로 어떤걸 배워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2.03.31 11:54 작성 조회수 210

0

바쁘실텐데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쇼핑으로 예시를 들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의 정보를 크롤링한뒤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고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웹 or gui을 이용해서

볼수있으며 수정/삭제/입력 등 기능이 되게 만드는것이 제 목표입니다.

주문관리프로그램 / erp 프로그램/ 재고관리 프로그램

이런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싶습니다.

다음 강의를 들으면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웹 or gui 형식으로 만들수있을까요 ?

아니며 다른 강의를 추가로 들어야하나요?
4. 가장 빠른 풀스택: 파이썬 백엔드와 웹기술 기본 [풀스택 Part1]
5. 풀스택을 위한 탄탄한 프론트엔드 기본: javascript (Vanilla JS 와 ES6+) 와 최신 웹기술 [풀스택 Part2]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ㅎㅎ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저는 제가 워낙 고생을 많이 했어서 그런지 좀 온전한 프로그램 만드는게 워낙 만만치 않은 일이라 생각하긴 하거든요. 워낙 직접 만드는 것이 여러가지 난관들이 있는 법이니까요.

하지만, 말씀하시는 4번과 5번 강의를 익히시면, 말씀하시는 정도의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크롤링도 좀 익히셨으니까, 위 강의에서 익히는 기술까지 포함하면, 데이터 크롤링 해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이를 웹을 통해서, 보여주고, 웹에서 어느 정도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는 있습니다. 관련 기술을 습득하시는데에 분명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추가로 웹이면 서버에 해당 서비스를 올려야 해서, 6번 강의로 도커 강의가 있어요. 이 부분이 서버상에 웹을 띄우는 기술이라서, 이 부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주문/ERP? 이런 기능들은 각 기능별로 또 추가로 익혀야 하는 부분들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그런 부분은 해당 기능에 따라 다른 것이긴 해서, 이 부분은 추후에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